1. 렌즈의 수명은 평균 2년 내외이며 착용자의 착용 횟수, 렌즈 관리 방법과 세척 방법 등의 관리 상태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2. 안경을 사용하다보면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씩 안경알을 바꾸는 것처럼 하드렌즈도 6개월~1년에 한 번씩 안경원을 통해 단백질 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착용자분이 실천할 수 있는 렌즈 세척 방법은 렌즈의 세척(크리너를 이용해 렌즈를 문질러 닦고, 헹굼액으로 헹구는 과정)은 렌즈 착용 전·후에 해주시는 것이 좋고, 저녁에 세척된 렌즈는 보존액이 9할까지 담긴 케이스에 잠기도록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케이스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차갑거나 미지근한 물로 세척(렌즈 케이스의 한쪽 뚜껑을 닫은 상태로 1/2정도 물을 채우고 크리너를 3~4방울 넣은 후 반대쪽의 뚜껑을 닫아 20초 정도 흔들어줍니다. 양쪽 뚜껑을 다 개방한 상태로 충분히 헹군 후 안쪽의 홀더를 빼서 분리한 상태에서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그늘에 말려 주시는 것이 케이스에 의한 렌즈의 오염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욕실에는 보관하지 마십시오). 보존용액은 1회용이므로 한번 사용한 용액은 반드시 버려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게시판의 렌즈 사용설명서 내용 중 4. 렌즈 세척 방법, 7. 사용 후 보관 및 관리방법에 대한 내용을 한번 더 읽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아무리 좋은 렌즈라고 하더라도, 무리하게 장시간 착용하면 눈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전문가가 설명해 주는 적응기간 동안의 순목운동(완전히 감고 완전히 뜨는 것이 원칙), 초기의 적응 증상, 눈과 렌즈의 관리 방법과 세척법 등에 대한 사항들을 숙지하시고, 깨끗한 렌즈 관리와 적절한 렌즈 착용으로 건강한 눈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RGP렌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렌즈 사용설명서의 내용을 다운 받아 읽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